반응형

LG윙은 스마트 폰의 미래에 대한 '근본적으로 합리적인 '진화적인 단계를 제시합니다.



저는 제가 한동안 스마트 폰에 열광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고 당연히 모토로라와 LG가 그러한 생각을 하게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어요. 이번 주 초 LG전자는 곧 출시될 스마트 폰의 동영상을 "유출" 했다. 윙(삼성 갤럭시 폴드와 달리)모델명을 바꾼 이 스마트 폰은 회전하는 화면 레이아웃으로 캔디바르 모바일 방식을 새롭게 바꿨다. 토니 스타크가 2008아이언맨에 사용했던 LGH300스마트 폰처럼 행동하도록 디자인된 윙은 전면 화면이 90도 회전하면서 아래쪽으로 미끄러져 들어가 두번째 화면을 보여 주었다. LG전자가 유출한 동영상은 그다지 미적인 면을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형편없는 경첩, 섬세한 병풍, 어색하게 두꺼운 전화기가 없는 멀티 태스킹을 약속한 휴대폰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확실히 보여 주기 위해 많은 일을 했다.


폼 팩터

윙은 문을 열었을 때 확실히 독특한 형태를 띱니다. 하지만 윙이 문을 열었을 때 멋진 점은 윙이 여전히 일반적인 스마트 폰이라는 점입니다. 그것은 두꺼운 몸체나 특이한 간격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닫으면 일반 스마트 폰의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지만 열어 보면 회전 형식을 사용하면 스마트 폰 컴퓨팅의 새로운 측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화면(또는 한개와 반 스크린)이 있으면 윙은 신선한 느낌을 받으며, 좋은 방식으로 기분이 상쾌함을 느낍니다. 이유를 말씀 드리죠.


두개의 일반적인 스크린이 하나의 큰 스크린보다 낫다.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성명서가 있다. 더 큰 화면은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화면이 합니다. 랩톱이나 태블릿의 화면이 아무리 크더라도 실제로 여러 작업을 수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같은 작업을 수행하기만 하고 더 큰 화면을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근본적인 인식은 윙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피스 듀오를 대부분의 접는 스마트 폰과 차별화시키는 것이다. 화면을 물리적으로 분리하는 것은 마음이 일을 분리하는 것을 더 쉽게 해 줍니다. 윙의 이점이기도 하죠. 게다가, 그것의 분할 화면 레이아웃은 앱의 UI를 정말 흥미롭게 만든다. 더 큰 화면에서 유튜브를 보고 작은 화면에서 관련 동영상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 초상화를 타이핑하면서 풍경 속에서 Whatsapp이나 Gmail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분할 화면을 사용하면 앱 환경의 요소를 분할하여 정보를 합리적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Spotify를 큰 화면에서 실행하고 작은 화면에서 재생 버튼을 실행하거나, Netflix를 배경 화면에서 실행하고, 아래쪽 화면에서 자막을 실행하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카메라 앱처럼 기본적인 것을 고려해도 윙의 듀얼 디스플레이는 요소 공간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보다 깨끗하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위한 컨트롤에서 시각적 요소를 분리하여 셀카와 동영상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분할 화면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제대로 분할할 경우 훨씬 더 합리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피벗 대 폴딩

회전축의 세부 내용은 LG윙이 스마트 폰을 접는 것보다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한다. 힌지는 흔히 접이식 스마트 폰의 아킬레스 건으로 간주되며, 종종 고장이 난 첫번째 구성 요소이다. LG윙은 힌지 세부 사항을 포기함으로써 힌지에 내재된 문제들을 우회한다. 회전 장치(스위블 메커니즘)는 스마트 폰 내부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로부터 스마트 폰을 보호합니다. 여기 가장 좋은 점이 있습니다. 힌지가 없으면 윙은 기존의 접이식 전화보다 훨씬 얇아 질 수 있습니다.


베젤 리스 디스플레이

여기가 윙에서 가장 신나는 부분일 거야. 회전하는 화면은 전면 카메라를 뒤에 있는 패널로 옮기는 것만으로 정말 베젤이 없는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베젤 리스 디스플레이가 놀라울 뿐만 아니라 윙을 더 안전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면 카메라가 필요 없을 때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폴딩 디스플레이 없음, 문제 없음

접히는 표시 장치가 보이는 것처럼, 그것들은 두가지의 거대하고 근본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더 큰 배터리가 필요하며, 무엇이든 접으면 주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LG윙은 배터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기적인 크기의 디스플레이와 폴딩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등 두가지 문제를 거의 완벽하게 방지해 줍니다.


결국, 비록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LG본사에서 요리하는 것의 작은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스마트 폰 디자인에는 아직 혁신과 개선의 여지가 있고, 접는 화면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이 아닐 수도 있으며, 회전하는 형태는 단순한 술책 이상의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했다. 합리적이며, 전화, 앱,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하고 멀티 태스킹 하는 방법을 완전히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